㈜풍림파마텍, 새만금산단서 신 공장 기공식

2022년 완공 예정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주)풍림파마텍 새만금공장 조감도.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풍림파마텍이 지난 13일 새만금산업단지에서 신 공장 기공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8년 6월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전라북도와 새만금 신공장 건설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후 1년 6개월 만에 첫 삽을 뜨게 됐다.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및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인해 지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한 가운데 의미있는 결과로 평가되고 있다.


이 회사는 총 178억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향후 8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곳 신공장은 오는 2022년 완공할 예정이며, 프리필드형 백신용 유리용기, 오토인젝터 자동주사기, 안전주사기, 각종 주사침, 일회용 마스크 등을 생산하게 된다.


(주)풍림파마텍 관계자는 “기후 변화와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에 따른 수요충족을 위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해 국내 제약시장과 동남아시아, 미국, 유럽 등 전 세계로 수출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와관련 ㈜풍림파마텍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물량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군산시와 협의해 조만간 일회용 마스크 생산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마스크 생산 기계설비라인(KF80·KF94·덴탈용 면마스크) 계약을 완료 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 절차 등을 진행해 빠른 시일 내에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마스크 공장이 만들어지면 지역의 마스크 부족난을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99년 7월 의료기기 도매업으로 설립한 (주)풍림파마텍은 군산자유무역지역 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혁신적인 창조정신으로 다수의 특허등록과 디자인등록, 상표등록 등을 출원, 국내 70여 제약업체와 병원에 의료용품을 공급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에는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국내 의료기기 제조업계에서 모범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출처 :전북일보 인터넷신문(http://www.jjan.kr)


조회 4회

(주)풍림파마텍 / 대표 : 조희민 / 사업자번호 : 401-81-15331

주소 : 전북 군산시 자유무역1길 21 (오식도동) (자유무역지역내)

대표메일 : poonglim@plpt.co.kr

전화 : 063-451-8141

팩스 : 063-451-8145

 

ⓒ 2020. (주)풍림파마텍 all rights reserved.

  • Facebook
  • YouTube
  • Instagram

모든 뉴스 및 업데이트 수신